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내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보조금24, 정책정보, 정부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공포털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정부24는 회원가입 없이도 본인인증을 위한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이용방법
각종 민원 조회 및 발급하시려면 아래 순서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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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MY GOV에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하기 (문서를 출력하시려면 MY GOV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가능)

보조금 24 소개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보조금24를 통해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조금24 에서는 14세 이상인 가족 구성원이 사전 동의 후 가족 맞춤안내 조회하면 한집에 살고 있는 가족(동일세대) 뿐만 아니라 함께 살지 않는 가족(분리세대)의 보조금도 찾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에 등록된 보조금은 중앙부처 428개, 자치단체 4,938개, 공공기관, 교육청 944개로 총 9,987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보조금 24에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은 고용, 창업, 주거, 자립, 생활안정, 보육, 행정, 안전, 교육, 임신, 출산, 문화, 환경등 무척 다양합니다.
현금, 현물, 이용권 등 5,800여 개의 서비스(중앙부처 서비스 440여 개, 지자체 서비스 4,400여 개, 공공기관과 교육청 980여 개)에 대해 개인의 연령, 소득, 자격기준 정보를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연계하여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분야별로는 복지, 고용, 농 · 수산분야 서비스가 많고, 수혜대상자 유형별로 보면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 서비스가 많습니다.
지원 형태별로 보면 현금지원(3,000여 개), 현물지원(1,000여 개), 의료지원, 일자리, 돌봄 등 서비스 지원(600여 개), 이용권(380여 개)의 순입니다.

가족 구성하고 가족 맞춤안내 조회하면 한집에 살고 있는 가족(동일세대) 뿐만 아니라 함께 살지 않는 가족(분리세대)의 보조금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알림 서비스 신청하면 국민 비서로 생애 주기별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과 신청한 서비스 처리 현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정부24 홈펲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조금24를 신청해도 됩니다. 방문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목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조금24 맞춤 결과 안내는 개인의 회원정보(식별정보)를 토대로 여러 행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주민등록, 소득정보, 기초수급자·차상위 등 가구특성, 장애인·농업인·유공자 등 개인 자격정보와 서비스 수급 여부를 확인하여 서비스별 연령·소득·가구 특성 및 자격정보를 매칭하여 서비스 대상자 조건이 모두 일치하는 경우에는 '신청하세요'로, 일부 조건만 확인되는 경우에는 '확인하세요'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조금24는 여러 서비스별 대상자 자격조건을 시스템간 정보연계를 통해 확인 가능한 정보로 혜택받을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당해 연도 예산, 신청시기, 기관의 사정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안내 정보의 문의처나 접수기관에 추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회원정보(식별정보)를 토대로 여러 행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주민등록, 소득정보, 기초수급자·차상위 등 가구특성, 장애인·농업인·유공자 등 개인 자격정보와 서비스 수급 여부를 확인하여 서비스별 연령·소득·가구 특성 및 자격정보를 매칭하여 서비스 대상자 조건이 모두 일치하는 경우에는 '신청하세요'로, 일부 조건만 확인되는 경우에는 '확인하세요'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조금24는 여러 서비스별 대상자 자격조건을 시스템간 정보연계를 통해 확인 가능한 정보로 혜택받을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당해 연도 예산, 신청시기, 기관의 사정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안내 정보의 문의처나 접수기관에 추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부24 콜센터 : 1588-2188 / 02-3703-2500
업무시간 : 09:00 ~ 18:00 평일
*내선번호
1번 :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문의
2번 : 민원신청 및 발급문의
3번 : 보조금24 조회, 신청문의
4번 : 회원가입 및 로그인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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